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소식

베트남 국제선 운항 재개, 호치민 특별입국, 베트남 코로나

by 콤꼬띠엔 2020. 8. 20.

국제선 운항 재개 요청


 18일 베트남 현지 언론 Vnexpress에 따르면, 베트남항공산업협회(VABA)는 코로나-19를 통제하고 있는 국가를 대상으로 한 국제선 운항 재개를 정부에 요청 했습니다.


 Nguyen Xuan Phuc(응우옌 쑤언 푹) 총리는 외국인 관광객이 베트남 코로나 예방 통제 절차를 따를 경우 입국을 허용할 것이라고 18일 VABA 협회가 전했습니다. 


 협회는 이날 회의에서 외국인 관광객 입국 허용 요청과 함께 향후 3~4년간 항공사에 11억 6890만 달러의 저금리 대출, 2021년 말까지 항공 서비스비 감면, 항공유 환경보호세 70% 감면, 6개월 이내 하노이(노이바이), 호치민(떤선녓) 공항 활주로 및 유도로 개·보수도 함께 요청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그동안 코로나-19를 잘 통제하고 있는 국가들의 실무진들과 국제선 운항 재개에 대하여 논의가 꾸준히 있었다고 합니다.

 

 베트남민간항공국(CAVV) 국장 Dinh Viet Thang(딘 비엣 탕)은 "일부 국가는 베트남의 요청을 수용하는 조건으로 베트남과 합의했는데, 베트남의 격리 수용 능력과 의료 부문 능력이 국제선 운항 재개 여부를 판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탕 국장은 이어 “코로나 예방통제 국가운영위원회가 이른 시일에 국제선 운항 재개 시기와 방법, 규모 등을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베트남 현지인 반응

 

 현지 베트남 사람들은 확실한 검역이 이루어진다면 외국인 입국 허용에는 찬성하는 의견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격리를 해야 하는 관광객의 입국에는 다소 희망적이지 않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보다는 외국에 체류 중인 자국민의 귀환을 더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내 가족이 베트남으로 돌아올 수 있게 열어줘. 나는 아직 손에서 놓지 못하는 2달 된 아이가 있어”

 

“2주 동안 격리를 해야 한다면 관광객은 많이 오지 않을 거야. 아마도 떨어져 지내는 베트남 사람이 귀국하겠지”

 

“어떤 관광객도 격리를 하러 오지 않을 거야. 가족이 있거나, 직업을 갖고 있거나, 일을 해야 하는 사람만이 돌아올 거야. 우리는 이미 6개월이라는 오랜 시간을 기다렸어.”

 

“인구 9천만 중에 코로나 환자는 500건이야. 사망률이 0.001퍼센트야. 오늘 베트남에서 교통사고나 식중독으로 얼마나 많은 사람이 죽었는지 궁금해?”

 

베트남 당국으로부터 일을 하기 위해서 비자를 받은 사람들에게 베트남은 입국을 허용해줘야 해. 또한 입국 5일 전에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를 받아야 하고, 도착 공항과 격리 장소에서 3일 동안 결과를 기다려야 해”

 

등의 네티즌 반응이 었었습니다. 

호치민 한인회 특별입국 승인

 

 호치민 한인회가 하노이 대사관, 호치민 영사관과 협력하여 지난 10일 호치민으로 들어오는 특별입국을 베트남 당국으로부터 승인받았습니다.

 

 입국 신청자는 총 897명이며, 이들은 2-3회의 항공편으로 나누어 입국하게 될 예정입니다.

 

 호치민 특별입국 승인과 함께 하노이 특별입국 신청자 400명도 입국을 승인받아 입국 절차를 진행하게 될 예정입니다. 

 

 이번 입국은 투자자, 기술자, 전문가, 노동자 및 가족, 학생, 학부모 등이 대상이며 베트남 공안부 및 외교부는 특별 입국자들에게 입국 수속 절차 및 비자 발급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비행기, 호텔 예약, 비자 취득 , 한국 코로나 검사 등 모든 진행은 ‘하나투어’가 맡아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출처 : 나무위키

호치민 한인회와 하나투어는 합리적인 비용과 편리성에 중점을 두고 비행 편과 격리될 호텔을 선정중이라고 합니다. 아마 기존에 진행되었던 코참 기업인 특별입국에 비해서는 가격이 조금 낮아질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바리아 붕따우 성, 빈증 성 특별입국 추진

 

 바리아 붕따우성은 현대엔지니어링을 중심으로 특별입국 승인을 받아 호치민 공항으로 입국하는 방안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항공편 승객이 최소 40명이 되어야 하므로, 인근 기업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빈증성 역시 특별입국을 추진 중입니다. 현재 특별입국 승인을 받은 사람이 약 30명이 있으므로 인근 기업의 참여가 조금 더 이루어지면 조만간 입국이 추진될 예정입니다. 

 

***베트남 소식 더 보기***

2020/08/28 - 박항서, 외국인 감독 최초 2급 노동훈장, 박항서 연봉

2020/08/24 - 베트남 국민 78% "국제선 운항재개 반대, 조금 더 기다려"

 

이상 베트남 관련 소식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