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소식

하노이·호치민-인천 주 2회 운항, 입국재개

by 콤꼬띠엔 2020. 9. 12.

해외 입국자 격리기간 단축

 

 11일 오전 코로나 예방통제 국가운영위원회 회의에서 Nguyen Xuan Phuc(응우옌 쑤언 푹) 총리 및 각 부처 관계자들이 비즈니스 관련 단기 입국자들에 대한 격리 및 항공편 재개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915일부터 재개되는 국제선 정기운항 편으로 베트남에 입국하는 자국민, 외국인들은 5-7일동안 격리될 예정입니다.

 

입국자들은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를 2 받아야 하는데 양성 유무를 판단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의 시간이 5-7일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정확한 기간에 대한 발표는 없었습니다.

 

 베트남은 915일부터 하노이 및 호치민에서 한국, 일본, 중국(광저우), 대만으로 가는 국제선 정기운항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라오스, 캄보디아 운항편은 9월 22일부터 재개 예정입니다.

 

민간항공국에서 정부에 제안한 '국제선 운항재개' 에 대하여 상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020/09/01 - 베트남총리, 항공 운항 재개지시, 입국 허용

 

베트남총리, 항공 운항 재개지시, 입국 허용

베트남 총리, 한국, 일본 운항 재개 지시  베트남 Nguyen Xuan Phuc(응우옌 쑤언 푹) 총리는 다른 나라보다 비교적 안전하다고 판단되는 한국, 일본과의 상업운항 재개를 서두르라고 교통부에 지��

sam6lee.tistory.com

 

Mai Tien Dung(마이 티엔 둥) 장관은 매달 약 2만 명의 승객들이 입국 가능하다”라고 밝혔습니다.

 

 입국 가능한 승객은 베트남 자국민을 포함하여 투자자, 전문가 또는 엔지니어, 기업 관리자 및 가족, 외교 및 공무 목적의 입국자와 수행원, 노동허가를 받은 자, 양국이 합의한 자 등입니다.

 

이번 입국 허용 발표에서 관광객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교통부에 따르면 호치민-광저우 노선은 주 2회 왕복, 하노이-도쿄 · 호치민-도쿄 노선은 주 2회 왕복, 하노이-인천 · 호치민-인천 노선은 주 2회 왕복, 대만 노선은 주 4회 왕복 운항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Dung 장관은 승객들은 비행기 탑승 5일 전까지 코로나 바이러스 음성 확인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라고 발표했습니다. 베트남에 도착하는 즉시 5~7일간 집중 격리를 받으며 실시간 RT-PCR 검사를 두 차례 통과해야 합니다.

 

출처 : Vnexpress

 

 PCR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은 지방 당국의 감독 하에 보건부 방침에 따라 14일간의 격리 기간을 마칠 때까지 집 또는 사업체(근무지)에 있어야 합니다. 감염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은 집중 격리를 해야 할 것입니다.

 

외국에서 입국하는 베트남인과 외국인 승객들은 격리와 코로나 검사 비용 모두를 지불해야 하는데 베트남의 PCR 검사 비용1인당 52달러(120만 동)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입국자들은 체류 기간 동안 어떤 사람과 접촉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앱 Bluezone을 설치하여 당국의 관리를 받아야 합니다.

 

 푹 총리는 이날 회의에서 "베트남은 최근 8일 동안 새로운 지역 사회 감염자가 발생하고 있지 않으며 다낭으로부터 시작된 코로나 2차 재확산을 완벽하게 통제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푹 총리는 이번 방침으로 입국하는 자들에게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확실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베트남항공, 첫 노선 18일 하노이-도쿄

 

 회의가 있었던 11일 오후 Vietnam Airlines(베트남항공)첫 국제선 정기 항공편 운항 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325일 국제선 정기 운항이 중단되고 약 6개월 만에 운항 재개가 발표된 것입니다.

 

첫 비행은 18일 밤 1145분에 하노이를 출발하여 12일 도쿄에 도착하는 노선입니다. 이후 25, 30일 밤 같은 시간에 하노이-도쿄 노선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호치민-도쿄 노선은 29일 밤 12시 첫 비행이 재개될 예정입니다. 이날 발표에 따라 베트남항공의 공식 홈페이지 및 대리점에서 일본행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금은 세금 및 수수료를 포함하여 편도 439달러(약 1020만 동)입니다.

 

 Vietnam Airlines의 국제선 운항재개 발표에 Vietjet Air(비엣젯항공) 관계자는 "비엣젯항공도 국제선 정기 항공편을 띄울 준비를 마쳤다"며 정부의 지침이 발표되면 곧 항공기를 운항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베트남을 출발하여 왕복하는 노선이 마련된 만큼, 일본을 출발하여 왕복하는 노선도 곧 결정될 예정입니다.

 

베트남 항공의 일본 도쿄 노선이 확정됨에 따라 국가별, 항공사별 운항 스케줄도 조만간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격리 기간 단축은 비즈니스로 단기 입국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좋은 희소식으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베트남 코로나 현황

 

출처 : 위키백과

 

 베트남은 912일 오전 기준 11일 해외 입국 감염자 1명을 포함하여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1,060, 완치 902, 사망자 35명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약 35,000명이 격리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금까지 베트남 정기운항 재개에 관련된 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